언론 보도
-
공주시 중동 147번지, 5일 음악과 낭만 물씬
9일 오후 7시 공주시 중동 147번지에 있는 147놀이터에서 ‘147 달빛 버스킹’이 열렸다.
2024.09.09
이날 버스킹공연 첫 무대는 김광섭 피카소밴드 단장이 출연해 감미로운 색소폰 공연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어 바이올린과 플루트의 공연이 펼쳐져 평소에 조용하기만 하던 중동 147번지가 아름다운 음악과 사람들의 목소리로 활기가 넘쳤다.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 -
공주시, 밤마다 즐거운 행운 가득 ‘야시시’
공주시는 지난 5월 개막해 9월까지 운영하는 ‘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에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024.07.19
시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열리는 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행운 가득 야시장’과 추석맞이 ‘사랑 고백의 밤’이란 테마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기로 했다.
먼저, &lsquo... -
공주 원도심 활력 이끈 '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공주 밤마실 야시장은 전통시장인 산성시장과 공주 원도심을 살리는 성공한 야간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 매년 전국에서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충남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았다.
2024.06.18
게다가 2년 전부턴 친환경 야시장으로 운영되면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공주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창출하고 있는 밤마실 야시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편집자
출처... -
'공주 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10일 개장
공주시는 충남 최대 야시장으로 손꼽히는 '공주 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을 10일 개막해 9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05.07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산성시장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0일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청년 상인과 다문화가정 그리고 지역거점 혁신가로 이뤄진 18개 판매대에서는 꿀밤호떡, 공주밤빵, 알밤식... -
[맛있는 여행] 26- 인절미의 고장 공주 그 찰진 맛
공주하면 백제의 고도로 밤과 인절미가 연상될 만큼 유명한 역사문화관광도시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주 밤 못지않게 인절미는 비록 민간어원이지만 그 유래를 주장할 정도이다.
필자가 국민(초등)학교 3학년 때인 1956년 공주 산성동 제민천 뚝방 옆 미나리깡을 매립하여 만든 쇠전이라 불리던 우(牛)시장 인근에 허름한 가가(假家)들이 있어 그곳에 국밥은 물론 인절미를 팔았다.
2024.03.26 -
공주시, ‘사백 년 인절미 축제’ 최대 인파 다녀가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인절미의 고장인 공주시에서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열린 ‘사백 년 인절미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2024.03.25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사백년 인절미 축제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따뜻한 봄날, 가족과 함께 인절미의 매력을 즐기려는 관람객이 5만 명 이상 몰리며 산성시장 개설 이후 최대 인파가 운집했다.
특히, 인절미 유래담이 전해지는 1624년부터... -
한 총리, '경단녀'가 살린 공주산성상권 찾아…"11조원 신규보증 공급"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1일 오후 충남 공주산성상권을 방문해 자금난에 시달리는 소상공인을 위해 올해 11조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2024.03.22
한 총리가 찾은 공주산성상권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공주산성시장 등 상권활성화사업을 통해 부활에 성공한 모범 상권이다. 특히 경력단절여성(경단녀)들이 모여 상권을 살린 것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한 총리는 이날 경단녀들이... -
4만여명 찾은 공주시 ‘사백 년 인절미 축제’… 23일 개막
공주시가 주최하고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사백년 인절미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절미 유래담 공연을 시작으로 떡메치기와 시식회 그리고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2024.03.19
또한 떡과 특산품 판매, 전통놀이 체험, 유래담 공연 배우와 사진찍기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문화공연에는 피카소밴드, 소리울림, 동그라미밴드, 까치소리, 아랑 고고장구단, 엄지밴드... -
공주시, 전통시장 활성화 및 물가안정 캠페인 펼쳐
[공주(충남)=데일리한국 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7일 산성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활성화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2024.02.08
이날 캠페인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요 성수품 등의 가격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물가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최원철 시장과 윤구병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소비자교육중앙회 공... -
공주경찰서, 설 명절 산성시장 특별방범활동 전개
충남 공주경찰서가 설 명절을 맞아 산성시장에서 주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강·절도 및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7일 전했다.
이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평온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현금다액취급업소(금융기관·귀금속점 등) 범죄예방진단 △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우려가정 모니터링 △귀성·귀경길 교통관리 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4.02.08